세종시 교육감 최교진 후보는 5일 오후2시 전국지역아동센터와 빈곤아동의 교육권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하고 정책의 추진과 지원을 협약했다.
최교진 후보가 당선 이후에 추진하기로 한 정책은 ▲ 학교 내 종일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간의 연계강화 ▲ 지역아동센터 교육과 돌봄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강사 지원 ▲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학습 및 프로그램을 예산지원 ▲ 교육청과 지역아동센터,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간 협의체 구축 ▲ 지역아동센터 교사의 질 향상을 위한 교사교육 지원 ▲ 교육청과 지역아동센터 함께하는 ‘방과후돌봄통합지원위원회’구성 등 6가지이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최교진 후보 당선 이후에 지원하기로 한 정책은 ▲ 빈곤아동의 교육과 돌봄 및 학교적응을 위한 노력과 협력 ▲ 학교교육 정상화를 위해 민간차원 단위학교 참여와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의 교육정책에 관한 민간홍보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의 민관 거버넌스에 적극 참여 등 4가지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복지법」제16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을 말한다.
저작권자 © 세종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