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책 88건 발굴…내년 시정 반영
세종시, 시책 88건 발굴…내년 시정 반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9.03 10: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대강당에서 시책발굴보고회열고 내년 역점사업 발굴

세종시 시책발굴 보고회가 3일 오전 9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열려, 88건의 시책이 발굴‧보고됐다
세종특별자치시가 88건의 시책을 발굴, 내년 시정에 반영한다.

세종시는 3일 오전 9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책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이 보고회는 세종시 출범 2차년도를 맞아 제2의 도약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안전‧복지‧경제 활성화 등을 골자로 한 88건의 시책이 발굴‧보고됐다.

특히 박근혜정부의 국정최우선 과제와 연계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 및 맞춤형 복지확충 방안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이주공무원의 생활불편 해소방안 ▲지역균형발전 방안 등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됐다.

유한식 시장은 “큰 틀에서 거시적인 안목을 갖고, 시정을 구상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혁신은 사소하고 조그마한 생각이나 조금은 황당한 구상에서부터 출발하는 만큼 ‘어떻게 하면 시민에게 도움이 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세종시는 추후 필요 시 정책자문위원의 자문을 받고, 소요예산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등 발굴 시책이 내년도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 2013-09-04 16:09:04
공무원들의 이주와 병행하여
기업체의 유치가 이루어져야만
자족도시의 형성이 될 것입니다.

매의눈 2013-09-04 09:15:24
세종시 시책발굴 및 아이디어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타운미팅방식으로 도출해야만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미 타 시도에서는 주민의 저극적인 의견수렴을 위한 타운미팅이 시도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세종시에 가장 필요한 시책, 정책은 시민들이 누구보다 전문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