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서, 학교폭력 제로화 추진
세종서, 학교폭력 제로화 추진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8.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기 초 학교폭력 예방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세종경찰서(서장 박종민)는 학기 초 학교폭력 분위기를 다잡고 안전한 학교생활 기반 조성을 위해 학교를 직접 방문,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펼치는 등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경찰서에 따르면 상반기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체육활동을 통한 ‘사랑의 풋살 릴레이’, 교육청 Wee센터 합동 선도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지난 5월에 실시한 교과부 온라인 전수조사에서 세종시 학교폭력 피해경험률이 작년에 비해 7%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하반기에도 지구대·파출소 경찰관들이 관내 40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등하교시간대에 학교방문을 실시해 배움터지킴이, 아동안전지킴이와 함께 학교폭력 취약장소를 순찰하고, 학생들과 친밀한 접촉을 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개학을 맞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생들에게 웃어른 공경, 부모 사랑, 스승 존경, 친구 사랑 등의 인성을 길러주어야 하고, 이러한 인성 교육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내용의 경찰서장 서한문을 발송하여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종민 경찰서장은 “올 한해 좀 더 적극적인 지역사회 협력과 지원을 통해 학교폭력을 척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