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복지관 세종시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통해 비장애형제자매 심리 정서 안정 및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 제공해”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세종시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통해 비장애형제자매 심리 정서 안정 및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 제공해”
  •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새롬분관
  • 승인 2023.03.2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새롬분관(세종시 새롬로 14, 윤용식 관장)은 25일 가족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장애형제자매 심리정서안정 프로그램을 “세종숲누리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하였다.

이번 가족힐링프로그램 “아동공ZONE”은 산림청에서 지원하고 세종숲누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계획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비장애형제자매의 심리정서 안정 및 자아존중감 증진을 목표로 진행하였으며 탄소중립을 위해 프로그램 중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실시하였다. 더불어 보호자의 양육 부담을 덜고자 비장애형제자매가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동안 재활치료사가 함께하는 관람프로그램에 장애아동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만들기 KIT를 제공하였다.

또한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개관 10주년을 기점으로 ESG경영을 선포하여 환경문제의 경각심을 가지고 실천하는 기관으로 발돋움 하고자 하였으며 이번 프로그램 시 간식 제공을 위한 포장지로 소창행주를 활용하여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감소하도록 노력하였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윤용식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비장애형제자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환경과 가정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고 전하였다.

가족힐링프로그램은 3월부터 7월까지 세종숲누리사회적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월 1회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하며 장애인 당사자뿐만 아니라 장애인의 가족 구성원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