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불균형 해소 방안 공약 제시”
“조치원 불균형 해소 방안 공약 제시”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2.03.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후보, 도시가스 전면공급 등 세부 공약 11개 발표

“조치원 역세권 개발, 도시가스 전면 공급 등 행정중심복합도시 배후도시인 조치원의 삶의 질을 크게 바꾸겠습니다.” 최민호 새누리당 세종시장 후보는 26일 조치원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한 세부공약 11개를 발표했다.

최 후보는 이 공약에서 특히 행정중심복합기능의 신도심과 조치원 구도심의 불균형 격차가 우려되는 만큼, 이를 타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최 후보가 내놓은 '조치원 재창조 사업' 공약은 기존의 컨테이너 기지를 이전, 조치원 역세권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가스 전면 공급의 단계적 추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내 주차장 대폭 확충 등 주민 불편 최소화 방안이다.

또 중앙정부 부처 유관기관을 대대적으로 유치, 도시 위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고 조치원역-서면-천안논산고속도로 연결도로를 적극 추진, 조치원을 혁신적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도심 미관을 해치고 있는 전선, 통신선로 등을 지하화해 전봇대없는 거리로 조성하고 동서 간 교류활성화를 위한 ‘서면-조치원-오송’을 관통하는 지하차도를 신설하는 한편, 조천 생태공원조성 및 자전거도로-산책로 개설 등의 환경개선을 통해 ‘생태도시 조치원’을 만들겠다는 구상도 펼치고 있다.

최 후보는 또한 카페, 갤러리, 야외공연장, 쉄터광장 등이 집중된 젊은이들의 문화 존(zone)인 '빛과 소리의 광장'을 새롭게 조성, 젊음의 열기와 문화가 넘쳐나는 역동적인 도시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도 밝히고 있다.

이밖에 조치원 읍내 초ㆍ중ㆍ고교의 시설과 시스템을 현대화 한 이른바 '스마트 스쿨'로의 단계적 전환을 통해 인재 육성에도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후보는 시장에 당선되면 예정지를 포함한 세종시 전역의 광역도시계획을 새로 수립하여 명품도시로 거듭 태어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