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민원실장 송인국 등 승진 및 전보
세종시 민원실장 송인국 등 승진 및 전보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7.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자로 기구 개편과 치수방재과 등 신설로 인사 요인 발생

세종특별자치시는 안전관리 전담기구 설치, 직제변경, 정원 조정 등으로 현원을 그대로 재발령하는 등 8월 1일자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에 신설된 치수방재과장에는 강근규 세종민원실장, 안전총괄과장에는 김덕중 재난방재과장이 자리를 옮겼고 민원실장에는 오는 8월 1일자로 승진한 송인국 정보화 기획담당이 전보, 발령됐다.

안전관리 조직체계 개편에 따라 명칭이 변경된 안전행정복지국장에 윤호익 현 행정복지국장을, 신설된 안전총괄과장에 김덕중 현 재난방재과장을 보임했다.

이번 인사에는 새 정부 국정운영 기조에 발맞춰 불량식품 근절·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등 지역 사회의 고질적 안전문제 해결을 위해 안전 정책을 총괄·조정하는 안전총괄과를 신설했다.

또, 행정복지국 명칭을 안전행정복지국으로 변경하고, 세정과를 행정복지국에서 기획조정실로 이관하는 등 안전관리 기능을 확대하고 일부 관장사무를 조정한 것이 특징이다.

홍순기 인사조직담당관은 "이번 인사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조직보강에 따라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안전컨트롤 타워를 구축하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명칭변경 등 현원 재 발령을 제외한 주요 인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4급 승진 ▲송인국 세종민원실장
◇4급 전보 ▲김덕중 안전행정복지국 안전총괄과장 ▲강근규 건설도시국 치수방재과장
◇5급 전보 ▲감사관실 권영석 ▲기획조정실 정보화담당관실 김정섭 ▲안전행정복지국 안전총괄과 이한유
◇5급 파견 ▲국무조정실 홍성운
◇6급 전보 ▲감사관실 오성환 ▲안전행정복지국 자치행정과 이상주 ▲안전행정복지국 행복나눔과 강찬화 ▲경제산업국 지역경제과 이윤경 ▲건설도시국 치수방재과 최윤정 ▲연기면 신을재 ▲소정면 홍정희
◇7급 전보 ▲공보관실 김성수 ▲감사관실 유희영 ▲안전행정복지국 문화체육관광과 김미영 ▲건설도시국 치수방재과 박선형 ▲건설도시국 치수방재과 김인환 ▲전의면 윤민혜 ▲한솔동 이정순
◇8급 전보
▲한솔동 문정의
◇8급 신규 ▲기획조정실 균형발전담당관실 현영섭 ▲조치원읍 원경인
◇9급 신규
▲시설관리사업소 이재영 ▲부강면 오미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