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입시에 세종시교육감 추천 전형 도입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입시에 세종시교육감 추천 전형 도입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2.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MOU 체결… 첫 번째 세종시 인재 전형, 내년 1월 16일부터 원서 접수
생명공학·식품공학·환경공학 분야 글로벌 인재 육성 등에 협력 강화키로
9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한태준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9일 세종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왼쪽)과 한태준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9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총장 한태준)와 세종시 인재전형(교육감 추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에서 생명공학, 식품공학, 환경공학 분야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세종시 인재전형과 함께 사회통합전형을 교육감 추천 전형으로 선발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시 인재 전형 합격자 전체 입학 후 매 학기 학비의 1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등 장학금 특전이 제공된다는 것.

이번 협약은 2023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부터 적용될 예정으로, 세종시 인재 전형 원서접수는 2023년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합격자 발표는 1월 27일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인천 송도 신도시에 있고, 겐트대학교 본교는 벨기에 겐트시에 있다.

한태준 총장은 “세종시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누구나 글로벌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장학금 혜택과 벨기에 본교 학기 이수 시 체류비 지원 등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지역의 인재들이 글로벌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