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 부정 의혹, 시민단체와 공조 감사한다
체육회 부정 의혹, 시민단체와 공조 감사한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7.15 16:2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감사관실, "철저한 자체 감사 후 객관성 유지 위해 재확인 요구"

   국가권익위원회에서 세종시 체육회에 대한 조사결과를 통보받은 세종시 감사관실에서는 공정성과 객관성 유지를 위해 시민단체와 외부 기관을 조사에 참여시켜 자체 감사를 하고 있다.
세종시가 국가권익위원회에서 조사 발표한 세종시 체육회 부정 의혹에 대해 지역 시민단체, 안전행정부 등과 공조,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감사 결과에 따라 위법 사항이나 부정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수사 당국에 고발 조치, 또는 자체 징계를 하게 되며 규정을 벗어나지 않는 의혹 수준의 결과는 아예 문제를 삼지 않기로 하는 등 감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외부 기관과 공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시 감사관실은 이미 지난 9일부터 국가권익위원회로부터 통보받은 세종시 체육회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자체 감사에 들어가 오는 19일까지 감사를 끝낼 예정이다.

현재 세종시 체육회 관계자를 소환, 국가 권익위의 조사결과의 사실 여부를 확인 중에 있으며 권익위에서 보조금을 횡령, 또는 유용한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수사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방침을 정했다.

특히, 세종시 감사관실에서는 감사 결과를 세종 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 YMCA, 안전행정부 감사실 직원, 그리고 11명으로 구성된 세종시 명예시민 감사관 가운데 1명 등 외부 인사 4명이 세종시 감사의 절차상 하자, 또는 부실 여부 등을 면밀하게 재확인하는 작업을 거쳐 최종 결과를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권익위에서 지난 2일 보도 자료를 통해 세종시 체육회 직원의 공개 채용 미 실시, 연예인 초청 위약금 정산 부실, 승마협회의 선수 계약금 횡령, 또는 유용 등을 밝혀냈다고 발표하면서 사법당국의 수사요청과 체육회 보조금과 관련한 부패를 전국적으로 확대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세종시 체육회는 공개채용은 전국 체전 참가를 목전에 두고 있어 물리적으로 불가능했을 뿐만 아니라 규정에도 어긋나지 않는다는 등의 해명 자료를 배포하는가하면 세종시 의회에서도 조사특별위원회 구성을 요청하는 등 지역 최고의 관심사가 되었다.

이에 대해 권영윤 세종시 감사관은 “그동안 권익위에서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면밀하게 재조사를 하면서 새로운 사실이 드러나면 규정에 따라 철저하게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다만 객관적인 사실이 없거나 규정에 위반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공정성 유지가 가능한 외부 인물의 검증을 거쳐 사실대로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 참여자치시민연대는 세종시 체육회 부정 의혹과 관련, 철저한 감사와 엄정한 수사를 요청하면서 15일부터 세종시청 정문 앞에서 릴레이 1인시위를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답답한시민 2013-07-20 14:48:14
해결책이 언제쯤 나오려나 아무리 기다려도 별 뾰족한 해결책은 나오지 않고
참여자치시민연대는 겨우 1인 시위라. 그래가지고 이 문제 해결되겠는지요?
문제해결의 key를 찾으세요 관심만 불러일으킬게 아니라.
확실한 잘못을 찾았으면 시민 200명이상 서명 받아서 감사원에 감사청구를 하세요
국민감사청구, 공익감사청구, ...
관심끌기? 진상파악? 목적이 불분명해보입니다
시간만 질질 끌면 또 이벤트, 쇼에 불과합니다

놀고있네 2013-07-17 10:57:46
"규정을 벗어나지 않는 의혹 수준의 결과는 아예 문제를 삼지 않기로 하는 등..." ㅋㅋ 도망갈 구녕을 만들어놓고 시작하는구만 세상에 믿을놈 하나라도있으면 좋겠다

세종시민 2013-07-16 07:27:58
체육회 부정 의혹의 진상이 철저히 조사되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