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로에너지 임대형 단독주택 ‘로렌하우스’ 임차인 모집
세종시 제로에너지 임대형 단독주택 ‘로렌하우스’ 임차인 모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6.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 두루 갖춘 타운하우스형 임대주택
세종시 고운동 78세대 임대 예정, 무주택세대구성원 신청가능
전용 84㎡, 지하1층~지상3층 13개동, 개인정원·옥상테라스 제공
6월중 분양예정으로 알려진 세종시 로렌하우스 2호 조감도
6월중 분양예정으로 알려진 세종시 로렌하우스 2호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민간임대주택으로 선보이는 제로에너지 단독주택 단지 '로렌하우스' 2호의 임차인을 모집한다.

로렌하우스 2호는 세종시 고운동 고운뜰공원 바로 아래 위치하며 가락마을 15단지와 17단지 옆에 위치하며 공급세대는 총 78세대이다.

로렌하우스는 LH와 주택도시기금이 투자하고 민간 자금을 유치해 설립한 리츠(부동산투자회사)가 시행하는 사업이며, 제로에너지 건축기술을 적용한 단독주택 임대 단지다.

‘로렌(Roren)’이라는 이름은 제로에너지(zeRo energy)와 임대주택(Rental house)의 합성어로 에너지 절약형 임대주택을 말하며 분양전환은 되지 않는다.

로렌하우스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되어 청약통장 유무, 당첨 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일반공급은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청년,신혼부부,고령자)은 시세의 85%이하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으며, 최장 8년(2년마다 재계약)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은 5%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거주기간 동안은 취득세, 보유세와 같은 조세 부담이 없다.

단지는 고성능 외벽단열, 열교 차단, 고효율 3중 유리, 고기밀 시공, 열회수 환기장치를 적용한 '패시브 요소'와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액티브 요소'가 모두 적용된다. 이를 통해 전기료, 냉·난방비 등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주택 외벽 전체를 감싸는 외단열 공법과 열교 차단 공법을 적용해 외벽과 내벽 단열재 사이의 온도 차에 의한 결로와 곰팡이 발생을 차단한다.

열회수 환기장치를 통해 창문 개방 없이 환기와 미세먼지 차단으로 24시간 쾌적한 실내 공기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세종시에 두번째로 선보이는 행복도시 로렌하우스 2차는 전용 84㎡, 지하1층~지상3층 13개동 78세대로 구성된다.

개인정원과 옥상 테라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사생활 보호를 위해 동간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생울타리를 설계했다.

세대당 2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입주자와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운뜰공원이 단지 가까이 있어 주거환경이 우수하고, 반경 500m 내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는 교육특화 단지다.

정부청사 및 세종시 주 생활권이 가까이 있어 각종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진 것은 물론 세종시 주요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6월 중 청약홈을 통해 공급예정이며 9월에 입주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시 로렌하우스2호 위치
세종시 로렌하우스2호 위치(A로 표시된 곳은 로렌하우스 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