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인증 획득
충남대학교병원,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인증 획득
  • 충남대학교병원
  • 승인 2022.06.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 의무기록팀 주관으로 환자 안전과 진료연속성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시스템 인증제에 정보화실 협조로 참여하여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인증기간은 2024년 9월 29일까지이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제는 의료법(제23조의2)에 따른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을 사용하는 의료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 받은 EMR 시스템 사용을 유도하여 환자안전 강화, 의료 질 향상 및 진료연속성 보장을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등 의료정보화 정책을 수행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전문기관으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EMR 제품의 환자안전 기능 강화 및 의료데이터의 상호호환성을 위해 2020년 6월부터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은 전자의무기록이 효율적이고 통일적으로 관리·활용될 수 있도록 기록의 작성·관리 및 보존에 필요한 전산정보시스템을 말한다.

윤환중 원장은 “이번 전자의무기록 인증은 환자 진료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음을 인정받은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