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ICT지원센터’ 설치장소 공모
‘세종 ICT지원센터’ 설치장소 공모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7.08 09: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오는 19일까지 시설 임대 참가 신청서 접수

세종특별자치시가 9일 공고를 통해 ‘세종 ICT 지원센터’ (이하 지원센터) 설치 장소 확보를 위해 부동산(건물) 임대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대 신청은 설치 장소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하는데 중점을 두고, 세종시 관내 전 지역중 일정규모 이상의 건물을 소유한 건물주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줬다.

지원센터의 설립취지에 맞도록 접근 편의성과 활용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장소를 선정하기 위해 시의원, 언론, 시민 및 사회단체, 관련전문가 등으로 ‘장소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최적의 입지를 심사할 계획이다.

또한 심의평가 대상 항목도 함께 공개해 평가내용에 대해 의문이 발생될 소지를 사전 차단했다.

지원센터의 설치 장소는 5년 이상 장기임대할 계획이며, ▲업무시설(스마트워크센터) ▲ICT 전문교육센터 ▲인터넷 중독 대응센터 ▲공용 공간(회의실 등) 등의 기능별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공공정보화 업무여건을 지원, 행정중심도시 조기 정착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한편, 관련 공고문은 세종시 10일자 시보와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세종 ICT 지원센터 적합시설 기준

○ 임차료 : 전세금 8억원 이내
○ 위 치 :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전지역 지역 소재
○ 규 모 : 전용 700㎡ 이상 1,000㎡ 정도의 사무실 공간
○ 기 간 : 5년 이상 장기 임대 가능할 것. 또한, 임대차 상호간 협의로 연장이 가능할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13-07-09 09:35:29
ICT는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의 약자입니다
설립취지에 맞게 장소 선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기존 연기군민의 의견, 세종시민, 예비시민까지 고른 의견수렴 하셔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시장상인 2013-07-08 22:46:05
서두를것없이 시설물보강을 더해 원리 주차장 건물을 활용했으면한다. 읍내 상권을 살리고자한다면 공용주차장 설계변경을통해 활용해야 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