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체육회, 비리없다
세종시 체육회, 비리없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7.05 08:37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용 사무처장, 수사 앞 두고 조목조목 반박해 '눈길'

정상용 세종시체육회 사무처장이 4일 열린 체육회 이사회에서 국민권익위로부터 조사받은 내용에 대해 혐의가 없음을 주장했다.
정상용 세종시체육회 사무처장은 4일 오후 5시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체육회 이사회에서 국민권익위로부터 조사받은 내용을 설명하며 혐의가 없음을 주장했다. 하지만 명확한 근거자료 없이 주장만 내세워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정 사무처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승마단체 간부의 보조금 횡령 유용에 대하여 “선수 영입에 들어간 4천만원의 보조금 지급이 잘못된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또, 문제가 된 사무처장 임명 전 급여지급에 대해서도 “노동부와 협의를 한 사안으로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처장은 시민체육대회 용역업체에 수백만원 추가 지급혐의와 관련, “대표자 명의로 입금처리 해 문제가 없다”고 말했고, 분실집기 추가설치 의혹은 “직원이 잘못 답변한 것”이라며 “집기가 부족해 추가 설치 했다”고 해명했다. 유류비 120만원 부당 수령 건은 “직원 자가 차량을 업무에 이용한 경우 사후 정산처리 했다”며 전부 업무로 이용했음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직원 특혜 부당채용에 대해 “세종시 체육회 설립 당시 직원 채용시간이 부족했다”며 “공개채용이 원칙이나 회장이 필요하다 판단되면 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이날 이사회에 유한식 시장은 예정된 TJB 대전방송사 인터뷰로 인해 불참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2013년도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어 제94회 전국체육대회 추진현황에 대해 사무처장의 설명을 들었다. 이사회에 앞서 지난 5월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포환던지기로 금메달을 획득한 김시온 선수가 우수 선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체육 2013-07-06 11:17:38
체육계의 영원한 황제---사무처장이라
운동인들 사이에 그리 불렀단 말인가?
우--와 대단한 자리군---
시장인 회장도 알았을것 아닌가? 몰랐나?

운동인 2013-07-06 07:16:07
체육계의 영원한 황제!!!! 어째 좋은 결말이 안 날 듯... 처장 자리를 몇달 공석으로 두어 심사숙고 하는 듯 하더니 화려하게 데뷔하여 무소의 뿔로 붕붕 날으더니 1년도 안되 세종시 이름을 더럽히네~ 도대체 체육회 회장인 시장은 체육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을까? 궁금허네...

웃 자 2013-07-05 18:15:51
변명은 하지 않는것이 좋을듯
어차피 수사기관의 몫이 될수밖에 없지 않은가?
상기글 내용으로보아 직원 채용과정에서 회장이
필요하다면 할수있다 라고 한다면 왜 몇일전 티,브이에서
지시를 했다 안했다로 주장하는 이유는 무엇을 뜻하는 것인가요
힘이 있는것이 아니라 아직은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으니
그럴수밖에-----
체육회 정말 어쩌면 좋아
회장이 없는데 이사회를 진행한다
있을수 없는일 아닌가?연기 했어야--

체육인 2013-07-05 17:37:36
정상용 사무처장님 건재하십니다.
다른 인물 같았으면 독박쓰고 이미 끝이 났을텐데....
역시 힘이 있으십니다.

체육인 2013-07-05 16:01:46
사람이 뻔뻔함을넘어 억 소리나게 하는구나 그래도 체육인의 기본이 무엇인지는알고 해야되지않는가??
체육회가 금고인줄 착각하고있는듯... 참으로 세종시민 불쌍하다 회장이 잘못하면 아닙니다 해야 허는디 참으로 맞습니다 허니 그냥 이런사람들 믿고 계속 세종시에 살아야지....잘 살 아 보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