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직자 658명 특별교육
세종시 공직자 658명 특별교육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7.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례 걸쳐 홍익대서…출범 1년 맞아 새로운 도약 다짐

세종특별자치시가 출범 1년을 맞아 일하는 조직으로의 변화 모색을 위해 공직자 658명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한다.

교육은 5급 이상 간부급 158명 대상 1회, 6급 이하 실무급 500명 대상 2회 등 총 3차례로 나눠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진행된다. 간부공무원의 경우 시민불편과 행정공백 최소화를 위해 주말인 오는 6일, 실무공무원은 오는 9․10일 이틀 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안정행정부 박찬우 1차관을 초청, ▲국정 핵심과제인 ‘정부3.0’의 비전과 철학 등 가치공유를 통해 정책수립의 실행력 강화 ▲시정 현안과제에 대한 토론회를 통한 문제해결 역량 강화 ▲공직자의 적극성과 마인드 변화를 통한 의식제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통한 배려와 나눔의 유쾌한 조직변화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특히, 세종시 공직자로서 국가균형 발전과 지방분권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새기고, 새로운 도약과 다짐을 통해 출범 2차 연도를 알차게 준비하는 등 적극적인 변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유한식 시장은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의 장벽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세종시 공직자로서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세계적 명품 세종시 건설의 주역으로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