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선거개입 의혹' 철저히 밝혀야
'국정원 선거개입 의혹' 철저히 밝혀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6.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세종민주단체연대,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시국선언’

세종민주단체연대는 24일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시국선언을 통해, 국가정보원의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국가정보원의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확산되는 가운데, 세종시 시민사회단체도 이에 동참하고 나섰다.

세종민주단체연대는 24일 오전 11시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국정원 규탄 시국선언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기를 문란하게 하고 헌법을 파괴한 국정원의 정치공작에 면죄부를 주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할 수 없다”며 “대선과 정치공작에 개입했음에도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국정원 직원과 경찰에 축소수사를 지시한 관련자들을 엄중 처벌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미리 준비한 현수막과 성명서를 통해 “이번 국정원 사태는 원세훈과 김용판 개인에 의해 자행된 사건이 아니라 국가기관이 조직적으로 개입된 사건이라고 규정, 지난 대통령 선거와 연관된 사건인 만큼 박근혜 대통령은 사과하고 국정원 사태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적극 나설 것”을 요구했다.

또한 이들은 “수사의 독립성과 의지를 상실한 검찰의 수사를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다”면서 “여야의 합의대로 국정원 사태에 대한 국정조사를 조속히 실시하고, 여야 각 정당과 대통령, 정부는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원 개혁 방안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세종민주단체연대는 국민대통합의 시대를 목표로 하는 박근혜 정부는 이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고, 엄중히 반영하여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세종민주단체연대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선도도시로 태어난 세종시에서도 헌법과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한 대장정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최권규 세종참여연대 공동대표는 “전국적으로 국정원 사건과 관련 국정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세종시에서도 ‘국정원 선거개입 규탄’ 촛불문화제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공무원노조세종시지부, 세종민예총, 전교조세종지회, 학교비정규직노조세종지부 등이 참석해 시국선언에 동참하고 지역사회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