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이춘희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3.14 15:11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예비후보, "선택 헛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공천 확정 기자회견 후 '화이팅'을 외치는 이춘희 예비후보
이춘희 세종시장 예비후보가 14일 민주통합당 공천을 받고 세종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그동안 경선을 주장해왔던 강용식, 김준회 예비후보는 반발과 함께 대책을 마련 중이며 강 예비후보는 15일 오전 10시 30분에 긴급 기자회견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공천 확정을 통보받고 오후 1시 30분 조치원읍 교리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노무현 대통령이 일 잘한다고 믿었던 그 믿음이 세종시장을 선택하는 데 헛되지 않도록 더 열심히 일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그는 “세종시가 갖는 상징적인 의미를 감안할 때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물 선정을 위해 후보 결정이 늦어졌다” 며 “2003년 신행정수도 건설 추진지원단장을 비롯해 참여정부 건설교통부 차관까지 세종시 관련 업무를 5년 동안 추진한 경험과 애정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이번 세종시장 선거는 세종시가 제대로 추진되느냐 또다시 흔들리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점” 이라며 “중대 기로에서 행정수도를 공약하고 약속을 지켜온 민주통합당이 세종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함께 공천 결합을 벌였던 강용식, 김준회 예비후보를 겨냥, “강용식 후보는 인생의 대선배이자 행정도시 건설 초대 자문위원장을 맡으신 분으로 많은 조언을 해주었다” 며 “경쟁 관계였지만 찾아뵙고 상의 드리겠다” 고 말했다.

또, 김준회 후보에게는 “당의 결정에 따르시고 저의 승리를 위해 조언을 해주실 것”이라며 “세종시 비젼 및 민주통합당의 힘을 키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견을 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용식 예비후보는 이날 중으로 지지자들과 함께 탈당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향후 진로를 논의 한 후 15일 오전 10시 30분 자신의 입장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돈채 2012-03-28 14:19:59
ㅇ.세종시가 당초계획 이상으로 자족.명품도시화 될려면 향후 4-5년이 최대중요한 시기로서 가장힘 있게 과감히 추진할 여건을 구비한 정당이나 후보를 선출해야한다.



ㅇ.세종시탄생 시키고 노 정권창출 1등공신이며 총리시절 특별법 제정 한 사람과정당이 결자해지차원에서 이번에는 해야한다.세종시 발전이 충청권뿐아니라 인근 지역까지 파급효과가 클것이다 고로 시장도동일당에서 되야 타당 힘

대박사랑 2012-03-15 18:30:02
짜고치는고스톱이있듯이.말바꾸기의달인.그분이대표님.최고위원회에는충청출신이없다.누가있는가?
까짖거왜경선을왜두려워하나?당당하게일등하면박수속에당선유력인데..고향색도지우고
민주당원이몆명인데.아쉽내요..떠난배를보고있으려니.두분을팽겨치지마시고.무조건보듬어야승산있어요

푸르지유 2012-03-15 15:23:05
세종시의 균형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번암리 2012-03-15 12:52:02
경선.이게왜지켜지지아니했을까?전략공천.이건무슨말인가?이제우리민주당은이합집단인가?이후보님이전략공천공
아,천받을만큼에혁혁한공을지역에헌신했는가?초대세종시장은후보님이되실까?기대하기어려울꺼같다

세종이 2012-03-14 23:07:23
경선 약속보다, 주민 여론보다
전략을 앞세운 사람들의 공약을 믿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