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시립도서관에 도서 3400권 기증
고려대학교, 세종시립도서관에 도서 3400권 기증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11.25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4층에 ‘고려대 서가’ 마련… 기증서 열람 가능
24일 기증식… 세종시-고려대 관·학 협력 협약 일환
이춘희 세종시장(왼쪽부터)이 지난 24일 세종시립도서관에서 김영 고려대 부총장과 도서 기증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왼쪽부터)이 지난 24일 세종시립도서관에서 김영 고려대 부총장과 도서 기증식을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가 지난 24일 세종시립도서관에서 세종시립도서관에 책 3,400여권을 기증했다.

이번 도서 기증은 세종시립도서관 내 ‘고려대 서가 조성’에 따라 진행됐다. 고려대는 앞서 지난 10월 8일 세종시와 자료 기증, 지식정보자원 ·복합문화공간 공유 등을 내용으로 관‧학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기증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영 고려대 부총장을 비롯한 이홍준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국장,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 등 내외빈이 자리했다.

고려대는 지난 협약을 계기로 학내에서 기증캠페인을 벌여 교수와 학생 등으로부터 총 3,400여권의 책을 기증받았다.

세종시립도서관은 4층 종합자료실 내 ‘고려대 서가’를 마련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기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와 고려대는 복합문화시설을 활용한 행사, 강연을 공동 개최하는 등 상호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젊은 도시 세종에서 관‧학 협력은 학술적‧문화적으로도 의미 있는 상생 발전의 길”이라며 “이번 협약과 기증식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