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동아리 연합회 ‘또래이음’ 진행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동아리 연합회 ‘또래이음’ 진행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승인 2021.11.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이달 13일(토)과 27일(토) 이틀에 걸쳐 세종시 관내 또래상담자들을 대상으로 2021년 또래상담 동아리 연합회 ‘또래이음’(이하 또래상담 연합회)을 개최한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체계를 갖춰 지난 13일(토) 또래상담 연합회 1차를 안전하게 진행했다.

매년 진행되는 또래상담 연합회는 세종시 또래상담자들 간 소통의 장을 형성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며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또래상담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고, 다양한 또래상담 관련 지식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보다 향상된 또래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또래상담 연합회에서는 세종시 관내 또래상담자들을 대상으로 솔리언 또래상담 심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솔리언 또래상담 심화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을 주요 목적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솔리언 또래상담 기본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또래상담 활동을 한 경험이 있는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3일(토)에 진행된 또래상담 연합회 1차에서는 이론 중심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27일(토) 진행 예정인 또래상담 연합회 2차에서는 1차 때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한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해당 교육에 참여하였던 또래상담자 A는 “또래상담 심화 프로그램이라고 하니까 어려울 것 같아서 많이 긴장했는데, 생각보다 교육이 재미있었고 또래상담에 도움이 되는 내용도 많아서 좋았다.”고 교육에 대한 소감을 남겼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사업으로 또래상담자 양성 및 또래상담 지도자 교육, 또래상담 동아리·연합회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 또래상담 연합회는 같은 달 27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www.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6-13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