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건강, 환경 도시문제 머리 맞대고 해결해요”
“안전, 건강, 환경 도시문제 머리 맞대고 해결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0.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제4회 세종해커톤 대회 개최
생활 속 문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해결
세종시 학생들이 세종해커톤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학생들이 세종해커톤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10월 23일 오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세종해커톤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커톤(Hackathon) 대회'는 실생활 속 문제상황을 SW교육 도구(프로그래밍언어, 피지컬컴퓨팅 도구)를 활용하여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창작물을 만드는 대회로, 학생들이 실생활 속 문제를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해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세종해커톤대회는 제3회 창의융합교육축제 내의 대회마당으로 선문대학교 SW중심사업단과 공동 주관하여 운영됐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로 부문을 나누고 운영 장소도 달리하여 진행했다.

대회에는 초등학생 11팀, 중학생 11팀, 고등학생 6팀으로 총 28팀, 84명이 참가했다.

초등학생은 ’안전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우리 학교‘, 중학생은 ’안전하고 건강하며 편리한 우리 도시‘, 고등학생은 ’다시 숨 쉬는 지구, 기술은 미래로 환경은 과거로!‘라는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사고력과 협동심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했다.

이번 대회 심사에는 심사위원의 평가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작품을 서로에게 발표하고 함께 평가하여 대회의 모든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강양희 원장은 “제4회 세종해커톤대회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하는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현대사회에 세종 학생들이 앞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