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양육의 심리적 어려움, 집단상담으로 치유해요
자녀 양육의 심리적 어려움, 집단상담으로 치유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0.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학부모 마음 살핌 집단상담’운영
학부모 자기이해, 내면치유, 성장으로 서로 공감,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 형성

세종시교육청은 12월 6일까지 세종학부모지원센터에서 초‧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마음 살핌 집단상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집단상담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녀 양육에 대한 학부모의 정서적 지원과 자녀와의 갈등 이유를 분석하고 자신과 자녀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자기성장을 통한 행복한 부모마음 함양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부모 자기 이해와 내면 치유 다 회기 상담으로 가족의 언어, 생각, 정서 행동 등의 심리 관찰을 통해 예기치 못한 사회적 현상에서 오는 심리적 외상 및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자녀를 키우는 부모로서 서로 공감하며 지지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자녀와의 심리적 거리 ▲쓰담 쓰담 나를 치유하는 여행▲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자녀의 삶에 힘을 북돋는 부모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지난 10월 5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 수, 금 총 32회기, 기수별 10명 내외의 소그룹 주 1회 8주간 운영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학교와 가정, 사회가 함께  힘을 합치면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며 “이번 상담을 통해 육아와 돌봄으로 지친 학부모들이 자기 이해와 성장으로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 아이들에게 행복감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분

요일

시간

강사

과정명

과정1

19:00~21:00

이재연
(고려대 아동코칭학과 강의전담교수)

자녀와의 심리적 거리

과정2

10:00~12:00

최성진
(해피맘상담센터장)

쓰담 쓰담 나를 치유하는 여행

과정3

10:00~12:00

최미숙
(대전대 심리학과 외래교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과정4

10:00~12:00

김인옥
(공주대 상담센터 연구원)

자녀의 삶에 힘을 북돋는 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