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영리더 아카데미 수강생 30명 모집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영리더 아카데미 수강생 30명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0.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접수… 11월 1일~5일 닷새간 청년농업인 창업 설계과정 교육
수료 후 선도적 농업 리더 영농정착 지원사업 신청하면 우대 혜택 부여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는 ‘2021 세종농업 영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받을 만45세 미만 청년농업인 30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에는 현재 농업인이 아니더라도 영농에 관심있는 사람도 신청할 수 있다.

이 아카데미 신청은 세종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sejong.go.kr/adtc.do)의 ‘농업인교육신청’란 에서 받는다.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닷새간 운영되는 영리더 아카데미는 로컬푸드 사업과 친환경농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센터는 밝혔다.

청년농업인 창업 설계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창업목적·목표 및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품목별 시장환경 분석을 통한 창업아이템 발굴 ▲중장기 매출목표, 유통판매 전략, 자금조달 등으로 구성됐다.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이번 교육 수료 후 선도적 농업리더 영농정착 지원사업에 신청한 수료생에게는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센터는 말했다.

최인자 소장은 “영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더욱 경쟁력있는 차세대 지역 리더를 육성하고 특화된 세종형 청년농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