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을 소개합니다”
세종시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을 소개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0.1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 공모 결과 공개… 투표로 최종 선정
마음아리 아동심리 상담센터, 카페 봄, 한울 작은도서관 3곳 뽑혀
올해 세종시의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 공모에서 선정된 카페 봄 간판 (사진=세종시)

세종시는 ‘2021년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 공모’에서 도담동 마음아리 아동심리 상담센터 등 올해의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 3건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은 도담동의 ‘마음아리 아동심리 상담센터’를 비롯해 대평동 카페 ‘봄’, 보람동의 ‘한울 작은도서관’이 이름을 올렸다는 것.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세종시 상인·시민들이 직접 신청한 간판과 ‘한글사랑 동아리’가 추천한 간판 중 한글사랑 동아리원들의 투표로 올해의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을 최종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마음아리 아동심리 상담센터는 ‘마음아리’는 ‘마음을 응원하다’란 뜻으로 치료진의 이념을 담은 순우리말이다.

대평동 카페 봄은 계절 봄에 문을 열었다는 의미와 ‘본다’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으며, 한울 작은도서관의 ‘한울’은 ‘큰 나’ 또는 ‘온 세상’이라는 뜻이다.

세종시는 2021년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 공모에 선정된 간판들을 세종시 블로그, 밴드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에는 올해 선정한 간판 외에도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이 참 많이 보인다”라며 “이를 널리 알려 한글사랑 문화를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 공모는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보조사업으로, 우리말 간판을 공모·선정하고 홍보해 한글사랑 문화를 확산하고 ‘한글이 보이는 세종’을 지향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세종시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한글 진흥 전담조직을 구성, ‘시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한글사랑도시 세종’ 조성을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