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정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꿈 '쑥쑥'
세종시 다정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꿈 '쑥쑥'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2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융합·인문사회 중점 학교, 창의 융합 인재 양성 신흥명문고로 '도약'
다정고에서 진행한 청소년모의UN 프로그램
다정고에서 진행한 청소년모의UN 프로그램

세종시 다정고등학교(교장 김수동, 이하 다정고)는 다양한 특색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다정고는 과학 융합 중점학교로 자기주도적 탐구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인문사회 중점학교를 역점사업으로 운영한다.

과학융합 분야에서 발전 심화형 교내대회, 연구력 기반 동아리 활동을 통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인 다정한 사이데이(Sci-day), 작동 원리가 보이는 실험장치 제작 및 기기 분석적 방법을 통한 교과 내 심화 질문 해결 프로젝트 등을 운영했다.

2021년 9월에는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2학년 송민준 학생이 ‘차 끓일 때 적정 온도에서 자동 분리되는 티포트 거름망 KIT’를 출품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인문사회 분야에서도 청소년 모의 UN 체험, 글로벌 이슈 탐구 캠프-원서 읽기, 학술제, 사제동행 독서캠프 프로그램, 윤리적 딜레마 영상 제작, PBL, 세계분쟁지역탐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정고의 진로교육은 다정형 ARK(Ask, Read, seeK) 진로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질문, 독서, 탐구에 기반한다. ASK진로교육은 단계적 발전 심화하는 개인 탐구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의 진로역량 및 진로목표에 따른 개별화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김수동 교장은 “학교의 역사가 짧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교육가족들이 명문고등학교로 성장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기주도적 탐구 역량 강화를 위한 과학 융합 중점학교와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인문사회 중점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세종시를 대표하는 명문 학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