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제작법 궁금하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10월중 5개 강좌 수강생 모집
“유튜브 영상 제작법 궁금하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10월중 5개 강좌 수강생 모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급 과정은 비대면, 중급 과정은 대면으로 진행
유아·초등학생 대상부터 유튜브 중급과정까지 5종
수강료 시설이용료 무… 세종·공주 시민에 우선권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내 손으로 만드는 플립북 애니메이션 온라인교실’의 한 장면.    사진=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세종센터)는 10월 다섯 가지 상설 미디어교육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초급 과정은 비대면, 중급 과정은 대면으로 진행되는 10월 강좌는 ▲내 손으로 만드는 플립북 애니메이션 온라인교실(비대면) ▲스마트폰 사진 촬영 첫걸음(비대면) ▲라디오·팟캐스트 DJ 첫걸음(비대면) ▲프리미어 프로 중급 과정(대면)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급 과정(대면) 등 총 5개 과정이다.

비대면 교육은 온라인 미디어 교육 플랫폼 ‘미디온(https://edu.kcmf.or.kr/)’을 통해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며, 화상회의 방식의 쌍방향 수업으로 이뤄진다는 것.

교육 내용을 보면 ‘내 손으로 만드는 플립북 애니메이션 온라인교실’은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체험형(2시간) 교육이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가정에 무료로 키트를 보내주고 지도선생님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플립북 키트를 완성해보는 수업이다. 9월 29일 수요일, 10월 6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총 두 차례 수업이 열린다.

효과적인 사진 촬영 및 보정법을 배울 수 있는‘스마트폰 사진 촬영 첫걸음’과 직접 원고를 작성해 나만의 목소리로 발표해보는 ‘라디오·팟캐스트 DJ 첫걸음’도 미디온을 통해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진 촬영 첫걸음’은 10월 26일과 28일 오후 7시에, ‘라디오·팟캐스트 DJ 첫걸음’은 12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전 9시 30분에 진행된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대면 교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급 과정’과 ‘프리미어 프로 중급 과정’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급 과정’은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고민 중인 콘텐츠 제작경험이 있는 수강생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리미어 프로 중급 과정’은 자막을 예쁘게 꾸미거나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는 등 영상제작 역량을 향상시키고 싶은 수강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유튜브 중급은 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프리미어 중급은 18일부터 매주 월,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중급 교육은 첫걸음(기초)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을 우선으로 수강 자격이 주어지며, 신청은 세종센터 홈페이지(www.kcmf.or.kr/comc/sejong)를 통해 할 수 있다.

수강 인원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소규모로 진행되며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정회원과 세종·충남 공주 시민이면 우선 신청이 가능하고, 수강 및 장비·시설 이용은 무료이다. 관련 문의는 전화(☎ 044-860-86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