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대학탐방(1차)”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대학탐방(1차)” 진행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승인 2021.09.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9월 17일 세종시꿈드림 청소년들의 대학입시 및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2021년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참여자 전원 체온측정, 손 소독, 마스크 상시 착용 및 방명록 작성 등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2회에 걸쳐 진행 예정이며 금번 1차 대학탐방은 청소년들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대학들인 대전대학교. 우송대학교, 충남대학교를 대상으로 했다. 대전대학교와 충남대학교 탐방은 각 대학에 재학 중인 세종시꿈드림 출신 멘토들이 직접 탐방 계획을 세우고 안내를 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 우송대학교 탐방은 교내 마련된 학과체험 프로그램 중 청소년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외식조리학과의 교육과정 및 실습과정을 체험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OO 청소년은 “평소 진학하고 싶었던 대학교에 방문하여 시설이나 학과 등을 알아볼 수 있어 유익했고 직접 대학교에 가보니 그 대학에 진학하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강하게 들었다.” 고 소감을 전했고, 표OO 청소년 역시 “이번에 수시원서를 접수한 대학교에 직접 방문할 수 있어 좋았다. 캠퍼스도 둘러보고 학교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 고 감회를 밝혔다. 세종시 꿈드림은 10월 중 진행할 2차 대학탐방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과목별 그룹 멘토링과 EBS 온라인 강의 지원 등의 학업복귀 서비스와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지원, 청소년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