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 청소년에 장학증서 수여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 청소년에 장학증서 수여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승인 2021.09.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 아동청소년과장님과 함께하는 수여식 “미래로 한 발자국” 다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15일(목)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청 아동청소년과와 연계하여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수여식 ‘미래로 한 발자국’을 진행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거리두기 준수 등의 방역체계를 철저히 갖추었다. 

당일 행사는 꿈드림 청소년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검정고시 합격증 2점(세종특별자치시검정고시위원회위원장), 모범청소년 표창 1점(세종시장, 이춘희), 장학증서 3점(재단법인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이춘희)을 수여하는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수여는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김정섭 과장님이 직접 해주셨다. 이후에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김정섭과장님과의 간담회 진행을 통한 진솔한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이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졸업 학력 취득을 축하하고 꿈드림 센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을 격려·응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허0원 청소년은 “올해 중등·고등 졸업학력을 모두 취득하여 감회가 새롭다.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애써주신 꿈드림 선생님, 멘토 선생님, 그리고 축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고, 홍0진 청소년은 “모범청소년 표창을 받은 만큼 그에 걸맞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표창장을 수여해주신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과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과목별 그룹 멘토링 수업과 EBS 온라인 강의 지원 등의 학업복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로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