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방학 맞이 비대면 가족 프로그램 진행 중
세종교육청, 방학 맞이 비대면 가족 프로그램 진행 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 지원센터, 해보리 학생 중 희망 가족 대상
가족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 놀이 체험 활동
세종시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우리 가족 스킨십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우리 가족 스킨십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해보리 학습상담 대상 학생 중 희망 가족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비대면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9일을 시작으로 8월 1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코로나19를 예방하고 학생들을 지속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사전에 활동꾸러미를 각 가정에 발송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 가족 스킨십 요가 ▲가족 사랑 젠가 놀이 ▲테라리움 : 나만의 미니 정원 만들기 ▲스칸디아모스로 우리 가족 얼굴 꾸미기 등으로 구성됐다.

우리 가족 스킨십 요가에 참가한 학부모는 “집에서 아이와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스러웠는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아이와 함께 활동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밖에 잘 나가지 못해 답답했는데 집에서 요가를 배우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몸도 편안해지고 즐거운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신명희 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가정 내 소통을 도와 효과적인 학습상담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는 학습결손 및 기초학력 부족 학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갖고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해보리학습지원 ▲해보리 상담학습 ▲심리치료 지원 ▲학습전략 집단상담 등 다양한 기초학력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