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3 대상 진로집중학기, 올해 전면 시행
세종시 중3 대상 진로집중학기, 올해 전면 시행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1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중학교 3학년 담임‧부장교사‧진로전담교사 대상, 교과 연계 진로 교육 등
19일, 세종교육원에서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강화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19일, 세종교육원에서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강화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9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중학교 3학년 담임‧부장교사와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고 밝혔다.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는 고등학교로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2학기에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운영되는 학기로, 올해부터 세종시 모든 중학교에 진로집중학기가 운영된다.

연수는 중학교 교원의 진로집중학기 실행 역량을 높이고 진로집중학기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참석 대상 학교를 오전, 오후 3회로 분산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됐다는 것.

연수의 주요 내용은 ▲나다움성장교육과정의 개요 ▲교과 연계 진로교육 ▲진로 체험 운영 방법 ▲고등학교 정보 제공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 안내 등이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안내서를 직접 배부하고, 안내서를 개발한 교사들이 안내서 활용 방안과 진로집중학기 학교 운영 사례들을 안내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중학교의 진로집중학기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의 진로집중학기 몰입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로집중학기 운영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꿈이 모두 존중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