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역사탐방 공주 등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 진행
랜선 역사탐방 공주 등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 진행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1.07.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역사유적지구 공산성 송산리 고분 등 8개소 역사탐방
VCR 및 퀴즈와 함께하는 토크쇼, 찬란한 백제역사 기행...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13~14일 이틀간 총 3회에 걸쳐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공주․부여․익산의 백제역사유적지구 8개소(공산성, 송산리고분군,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정림사지, 나성, 능산리고분군, 왕궁리유적, 미륵사지)에 대한 ‘랜선 역사탐방’을 진행할 계획이다.  

랜선 역사탐방은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저명강사 및 역사전문가, 온라인 참여자와 함께 VCR 및 퀴즈와 함께하는 토크쇼, 릴레이 강연 등으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쌍방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대전 MBC와 전주MB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실시간 생중계로 만날 수 있으며, 유튜브 댓글 등을 통하여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랜선 역사탐방은 최태성 강사, 심용환 작가, 역사전문가 권오영 교수가 충남․전북․대전․세종 지역의 중․고생 300여명의 온라인 참여자에게 찬란한 백제역사유적지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지은 아나운서, 전효성, 모델 한현민이 참여하여 K-Wave의 원조 백제역사를 배워가는 과정도 그릴 예정이다.

  프로그램 총 3편의 주제 및 방송시간은 ▲1편 ‘K-Wave의 원조, 백제’7.13.(화), 14:30~15:40 ▲2편 ‘릴레이 강연, 백제 파헤치기’7.14.(수), 10:30~11:40 ▲3편 ‘K-Spirits의 원조, 백제’7.14.(수), 14:00~15:10에 각각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  

이동주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일반인 및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백제역사를 전달하고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