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기 10계명
뱃살빼기 10계명
  • 세종의소리
  • 승인 2012.03.08 09: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에 담는 글] 매일 40분이상 유산소운동을

 

  저는 세종시의 한 식당에 사는 올해 2살 먹은 러시안불루 종자의 암컷 고양이입니다.  
뱃살빼기 10계명

1. 매일같이 유산소운동 (걷기, 조깅, 수영 등)을 하루 40분 이상 한다.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야 정상체중으로 돌아온 뒤 먹는 양을 다소 늘리더라도 더 이상 살찌지 않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2. 하루 세 번, 규칙적으로 식사한다.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하루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야 필요한 열량공급이 충분히 되고, 결식할 경우 공복감에 의한 과식이 이어지므로, 규칙적인 식사는 중요하다. 특히 두뇌는 당을 에너지 원으로 하므로 아침식사는 매우 중요하다.

3. 밥을 천천히 먹는다.
뇌의 포만 중추가 자극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밥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4. 담배를 끊는다.
흡연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증가시키므로 끊는 것이 뱃살을 줄이는데 유리하다.

5. 흰 음식을 멀리하고, 검은 음식을 먹는다.(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블랙 푸드(black food)의 경우 대사활성과 인슐린 작용에 관여하여 비만을 억제한다는 보고가 있으며 현재 연구가 진행중이다.

6.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식품, 청량음료를 자제하고 술을 멀리한다.
이들은 대부분 열량이 높으며 영양소 함량이 낮으므로 따라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7. 고기 대신 등푸른 생선을 먹는다.
육류의 경우 포화지방이 많은 기름 부위는 되도록 제거하고,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생선의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 날씬한 몸매의 비결은 조금만 먹고요, 끊임없이 몸을 움직이는 거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7개밖에 없는데 2020-06-29 19:39:52
왜 제목은 10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