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형 일자리 창출 기관 ‘한 자리’
세종형 일자리 창출 기관 ‘한 자리’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1.06.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세종상의 회의실에서 일자리 창출 역량 및 협력체계 강화 세미나
일자리 사업 운영기관 담당자 40여명 참석, 일자리 사업 특강 및 토론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이두식, 조상호)는 25일 오후 2시 세종상의 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창출 역량 및 협력체계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하고, 세종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각 분야별 일자리 사업을 담당하는 관계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역량 향상과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 여성인구 특성과 정책방향 ▲지역 일자리사업 발굴 가이드 등을 주제로, 최성은 대전세종연구원 연구위원과 박상철 지역고용네트워크 대표가 각각 특강을 펼쳤으며, 이어 참석자가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동위원장인 조상호 세종시경제부시장은 “세종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 기관 간 협력이 중요하다”며 “세종시의 각 담당 부서에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세종상공회의소를 비롯해 고려대학교 일자리센터, 세종시청년센터, 세종YWCA,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세종시니어클럽, 세종시과학기술인협회 등 관내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