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지역사회기관 방문 및 거리이동상담 성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지역사회기관 방문 및 거리이동상담 성료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승인 2021.06.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류권옥)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의 사회안전망 구축과 청소년안전망 지역사회기관방문(▲전동면사무소,▲전동초등학교,▲전동파출소,▲전동작은터지역아동센터)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안전망을 강화하고 청소년전화 1388이 전동면 위기(가능) 청소년들에게도 안내될 수 있도록 기관방문을 진행 하였다.

기관방문에 이어 세종시 전동면 인근을 중심으로 청소년전화 1388이 전동면 위기(가능) 청소년들에게도 안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원들은 거리이동상담을 진행하면서 동지역 뿐만 아니라 읍·면지역에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 전화 1388이 많이 홍보되어 위기청소년들의 소통의 창구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소감을 전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자발적으로 세종시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위기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기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방과 후 아카데미 장학금 지원, 영명보육원 결연후원, 검정고시 아웃리치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확대하여 위기청소년발견과 긴급지원을 통해 지역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25일에는 2021년 3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통해 세종시 청소년 유관기관 연계 확대 및 협력강화를 촘촘히 하고 청소년 위기지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 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sj1388.or.kr)와 전화(044-867-2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