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가상현실서 스포츠 활동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가상현실서 스포츠 활동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1.06.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로 만든 가상 세계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
밸런스, 댄스, 보드, 바이크 등 스포츠기구 4종 설치
청소년들이 가상현실 속에 들어가 스포츠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 공주시청 제공)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에 가상현실 스포츠공간을 조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공주시는 월송동 꿈든솔에 위치한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에 밸런스와 댄스, 보드, 바이크 등 스포츠기구 4종을 설치, 가상현실 스포츠 공간을 조성했다.

‘가상현실 스포츠’는 컴퓨터로 만든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이다.

청소년들은 화면 속 신체 동작을 따라하는 방식으로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

공주시는 미세먼지나 우천 등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고, 특히 가상현실 스포츠 공간은 공주에 처음 마련된 것이어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이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과 공주’, 백제문화 관련 톡톡 블록을 직접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기분 공주시 평생교육과장은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의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고려해 공간을 조성했다”며 “앞으로 가상현실 등 차세대 콘텐츠를 활용해 청소년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개관한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는 강북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수련시설(문화의집)로, 청소년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041-881-0924) 홈페이지(http://www.gj0924.or.kr)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