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생들 미래설계 위한 진로체험 본격 지원"
세종교육청, "학생들 미래설계 위한 진로체험 본격 지원"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산하 진로체험지원센터, 대면·비대면 진로상담
지역사회 우수자원 활용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
비대면 진로박람회, 다양한 영상자료로 9월중 열 계획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 캡처
세종시교육청 세종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대면, 비대면 상담 등을 병행한다. 사진은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 캡처

세종시교육청 세종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올해에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 개소한 세종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체험처 발굴‧관리, 진로체험 지원 전산망 ‘꿈길’을 통한 학교-체험처 간 프로그램 매칭 지원, 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진로체험지원센터는 맞춤형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해 학생, 학교밖 청소년, 학부모 대상 대면상담과 비대면 상담을 운영한다.

센터에 따르면 세종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https://sjcc.sje.go.kr)과 모바일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진로진학교사로 구성된 상담사가 상담을 지원한다.

방문 상담은 매주 화요일 3회기(1회기당 50분) 진행하며, 학생·학부모가 함께 진로체험지원센터를 방문해 자기 이해 및 진로 탐색, 진로 설계 등을 심층 상담한다. 모든 상담 과정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온라인 상담은 내담자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상담사가 7일 이내 답변을 등록한다.

하반기에는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와 협력, 자유학기제와 연계된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또 지역 특화된 우수자원 활용 및 교육과정과 연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학생이 살고 있는 세종시 특성을 파악하고 세종시민으로서의 자부심과 공동체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제3회 진로박람회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내실 있는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영상자료와 체험꾸러미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9월중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2020년 진로박람회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 가운데 체험꾸러미 총 9,004개를 제공함으로써, 세종지역 중학교 1학년 학생 전체가 1인 2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체험한 바 있다.

이밖에도 학교급별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대학생 진로 멘토링 및 창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등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성미 세종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진로체험지원센터가 학생들에게 학교 안팎의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중심 역할을 담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