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 민원, 신속하고 안전하게 처리”
“세종시 교육 민원, 신속하고 안전하게 처리”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2021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 수립·시행
학생·학부모·시민 모두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제도 정비키로
세종시 교육청
세종시 교육청 입구

세종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공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교육분야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민원 처리·관리 시스템 체계적 운영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운영 ▲민원공무원 만족도 향상 및 민원창구 방역 강화 등 4개 영역에 12개 중점과제를 추진한다고 말했다.

민원처리 및 관리시스템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감사, 방과후·돌봄, 중·고교 배정, 전염병·방역, 학원, 통학구역, 교육시설 등 고충민원 전담조직 7개를 구성해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높이겠다는 것.

이에 따르면 고령자, 장애인 등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해 글자 크기가 작거나 내용 작성란이 좁았던 민원신청서를 큰 글자 민원 서식으로 개선한다.

또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민원업무 담당자 직무교육을 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민원시스템 간 민원정보 연계로 편리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불특정 다수의 방문으로 방역 취약 지점인 민원실의 선제적 대응으로 민원창구 방역 일일점검으로 안전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는 것.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교육공동체의 의견과 민원을 적극 반영하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민원행정을 실현하고 수요자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민원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