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 13일 개강... “일타강사 부럽지 않아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 13일 개강... “일타강사 부럽지 않아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수능 교과 전문 교사들과 함께하는 2022 수능 대비 전략 강의
대입지원단 학력관리팀 소속 수능 출제진 포함한 평가전문 교사 전격 참여
15명 이내 소규모 집중관리, 선착순 모집, 전과정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강의
캠공4 홍보 포스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4 홍보 포스터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를 지원하기 위해 13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를 개강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은 고3 대상으로 100%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 수업으로 운영, 고3 수험생의 수능 준비를 전략적으로 돕겠다는 것. 

세종시교육청은 대입전형 정시 확대 추세와 올해부터 달라지는 수능 시험에 체계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단기간 수능 중심 집중 강좌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로 편성했다.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중순부터 9월까지 운영되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는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 전 영역을 아우르는 총 20개 강좌로 운영된다.

이번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은 정시 전형 대비뿐만 아니라 수시 전형 최저기준 충족을 위한 수능 준비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선호를 반영해 사회탐구 7개 교과, 과학탐구 4개 교과를 전략적으로 개설했다.

공통-선택과목 체제로 변화된 국어와 수학 과목의 수요를 반영하고 이를 대비하기 위해 국어와 수학에서 각각 공통과 선택과목으로 2개 강좌씩을 개설했다는 것.

또 절대평가 과목인 영어와 한국사의 경우에도 최상위권으로의 성적 향상을 노리는 학생들을 위한 고난도·고효율 강좌를 배치했다는 것이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는 필요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적 자원을 제공한다는 원칙으로, 학생들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강좌를 스스로 선택해 소규모 집중관리를 선택해 실제적인 수능 성적 향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고3 학생만을 대상으로 5월부터 9월까지 강좌별로 12주 동안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수험생들의 시간 절약을 위하여 100% 온라인 쌍방향 강의로 진행된다. 하반기에는 고 1~2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25명의 강사진은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력관리팀 소속으로 전국연합학력평가 등 모의고사 출제 및 검토 경험이 있는 등 높은 평가 전문성을 가진 교사들로 구성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력관리팀 교사들은 모의고사 직후 꼭 필요한 문항을 선정해 ‘1부터 10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문항해설 동영상과 구체적인 해설집을 제작해 세종대왕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https://sjcc.sje.go.kr)에 탑재할 예정이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 수강신청은 캠공 사이트( http://sjecampus.com )에서 6일 오후 6시부터 9일 오후 10시까지 강좌당 최소 5명 이상 15명 이하로 선착순 마감된다.

개강 일자와 요일은 강좌별로 다르며, 13일 첫 강의가 시작된다.

김성미 세종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성공적인 진로진학은 공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표로 이를 이루기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꼭 필요한 지원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세종의 우수 교원 인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우리 학교 그리고 이웃 학교 선생님들로부터 탁월하고도 세심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