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교로 이사 전 단기방학, “다양한 프로그램, 유익하게 보내요”
새 학교로 이사 전 단기방학, “다양한 프로그램, 유익하게 보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4.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중·조치원중, 5월 단기방학 '학생 맞춤형 진로적성 계발 프로그램’ 제공
세종시교육청, 다양한 기관과 함께 진로 체험학습, 직업·전공 탐구강좌 개설
조치원중학교 조감도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 조치원중학교와 세종중학교가 이전 재배치로 2주간 단기방학을 맞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적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사진은 신축되는 조치원중학교 조감도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5월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조치원읍 지역 중학교에 단기방학을 실시하고 ‘학생 맞춤형 진로적성 계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신설학교로 이전하는 조치원중학교와 개축공사가 완료된 세종중학교가 시설 재정비를 하는 동안 학생들이 학교 통학이 어려워, 이 기간 학생들에게 풍부한 교육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라는 것.

세종시교육청은 단기방학 동안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의 학습을 위해 세종청소년경찰학교,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 힘을 모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프로그램 수강신청 결과, 조치원중학교에서 478명과 세종중학교에서 137명 등 총 615명의 학생이 참여를 희망했다는 것이다.

학생들은 ▲지역사회 연계 진로 체험학습 ▲직업 및 전공 탐구 강좌 ▲마을공동체 진로체험학습 ▲방과후학교 진로 체험학습 총 4개 분야, 목공체험, 3D 프린팅 등 55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 중 직업 및 전공 탐구 강좌 41개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나머지 14개 프로그램은 대면으로 진행된다.

단기방학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안전교육과 방역도우미, 방역물품 등이 제공될 계획이다.

정광태 세종교육청 기획조정국장은 “단기방학 동안 다양한 진로 관련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학생들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치원 지역 학교가 안전하게 시설을 재정비해 학생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