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청나래, 세종시 청년활동가 ‘42청년’ 모집
세청나래, 세종시 청년활동가 ‘42청년’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활동·프로젝트 활동비 지원 예정

청년들의 다양한 삶을 지원하는 세종시 청년센터 ‘세청나래’는 세종시에서 활동할 청년 활동가 ‘42청년’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세청나래에 따르면 42청년은 청년과 청년 사이, 청년과 지역 사이를 고민하는 세종시 청년들의 협업 테이블이다.

청년정책과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청년 활동가를 발굴하고 인적 자원 확보 및 대내·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6일부터 상시 모집으로 운영된다는 것.

42청년은 사회, 경제,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뚜렷한 목표를 두고 활동하는 청년이나 사회적 기업가, 마을 활동가, 지역에 관심이 많고 모임·단체를 조직하고 싶은 세종시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42청년은 매달 주제가 있는 정기적인 모임을 진행하며 활동가가 모여 사회적 가치가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청년 활동 분야별 사례를 만들기 위한 활동비도 지원된다.

또 42청년 활동가가 다른 활동가를 지목해 누리소통망(SNS)에 소개하는 챌린지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청년활동가 모집을 통해 젊은 세종을 구현할 수 있는 청년들의 목소리가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42청년 활동가 신청이나 자세한 사항은 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 온라인 플랫폼(www.sjnarae.or.kr) 또는 전화(☎ 044-850-8191)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