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건설환경 좋아졌다
행복도시 건설환경 좋아졌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5.14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비산먼지 없애기 위한 노력 결실맺어

각종 부지조성과 공동주택 건립이 한창인 행복도시 공사현장의 환경이 한층 개선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14일 행복도시 공사현장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한 결과 비산먼지 등에 대한 민원이 더 이상 제기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그동안 쾌적한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비산먼지 줄이기 교육과 캠페인 등을 벌였으며, 취약한 공사 유형별로 대책을 수립하는 등 공사현장 환경개선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

특히, 정부세종청사와 아파트 건설현장 주변 등 보행자가 많은 곳에서는 노면청소차와 살수차를 집중 투입, 지속적으로 청소를 실시토록 했다.

아울러 공사현장 곳곳에 세륜․세차시설 설치 및 공사용 도로를 개설해 최대한 공사차량이 일반도로를 주행하지 않고 토사 잔재물 등이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행복청은 오랜 기간 방치된 나대지 및 사토장 등에는 가설 방진망 및 야생화를 조성하는 등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정부세종청사 이전 공무원 및 입주민들로부터 비산먼지로 인한 불편사항이 더 이상 제기되지 않고 있다.

고성진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행복도시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비산먼지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행복도시를 방문한 사람들이 깨끗한 환경을 접하고 행복도시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