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정당까지 참여한 ‘세종부동산정책시민연대’ 출범
시민단체·정당까지 참여한 ‘세종부동산정책시민연대’ 출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개 단체·정당 참가…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정의당 세종시당도 이름 올려 활동
상임대표에 최정수… “행정수도 발목 잡는 부동산투기·시장교란·난개발 등 억제·감시”
19일 출범한 세종부동산정책시민연대에 참가한 시민단체 대표 등이 세종시청 현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의 주요 시민단체들이 모여 부동산투기·부동산시장 교란 행위·난개발 등을 억제하고 감시하기 위한 연대회의체로 ‘세종부동산정책시민연대’를 구성해 19일 발족했다. 

시민단체가 주도한 이 협의체에 환경단체와 공인중개사단체는 물론 주요 정당까지 참여해 부동산문제의 상시적 논의를 위한 연대회의를 구성한 것은 전국 최초 사례라는 것.

‘세종부동산정책시민연대’ 상임대표로는 최정수 (사)세종문화예술포럼 대표가 나섰다. 공동대표로는 김광희 세종YWCA 회장, 이주봉 세종YMCA 사무총장, 정종미 (사)세종여성 대표, 문서진 세종공인중개사회 회장이 각각 역할을 맡는다고 밝혔다.

공동집행위원장으로 김동호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종지부장, 홍석하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 감사가 활동하게 되며, 법률 및 세무 자문으로 봉정현 변호사(법률사무소 세종로 대표) 및 김국환 세무사(세무법인 송촌 대표) 등이 각각 역할을 맡아 연대회의의 출발을 함께 한다고 말했다.

참여 단체로는 세종YMCA, 세종YWCA, 세종환경운동연합, (사)세종여성, (사)세종문화예술포럼, 세종공인중개사회,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종지부, 국민의힘 세종시당,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정의당 세종시당 등이 이름을 올렸다.

각 정당들은 시민연대회의의 활동과 함께 법안 지원 등을 포함한 정책적 수행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라고 세종부동산정책시민연대는 말했다.

연대는 이어 최근 문제가 심각해진 부동산투기에 대한 상시적 대응을 위해 부동산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정책 제안 및 공직자·정치인들의 투기 및 비리 행위에 대한 시민 감시를 위한 상시 제보 채널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 접수는 ‘http://제보.한국’ 또는 인터넷주소창에 ‘제보.한국’ 을 입력해 제보할 수 있으며, 유선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제보 접수도 상시 받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대는 “부동산투기 없는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시민자정 운동을 비롯해 ▲직자와 정치인들의 투기와 불공정거래 및 비리행위에 대한 시민감시 ▲부동산 투기 조장과 시장 교란에 대한 시민감시 ▲무자격자와 불법 부동산 거래에 대한 시민감시 ▲합리한 부동산 정책에 대한 시정과 법률개정 요구 ▲난개발 및 환경문제에 대한 대응책과 시정요구 등이 주요 활동 의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건전한 부동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공동정책 토론, 강연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주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