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직업교육훈련 받을 경력단절여성 모집
세종시, 직업교육훈련 받을 경력단절여성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호텔 객실관리사 등 5가지 직업교육 과정 운영키로
경리회계 사무원·온라인 마케팅 운영자·맞춤 조리사·사회복지 행정실무 과정도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화면
세종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역 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시장이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컴퓨터활용능력을 갖춘 경리회계 사무원 과정 ▲호텔 객실관리사 양성 과정 ▲온라인마케팅 운영자 과정 ▲어린이집 맞춤조리사 과정 ▲사회복지 행정실무 과정 등 5가지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구인 수요가 높은 취업 직종 위주로 훈련과정을 마련, 지역사회·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려고 한다는 것.

특히 호텔 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은 세종시 소재 첫 호텔인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세종과 협업해 맞춤형 직무능력을 교육하고 취업 연계까지 지원하는 기업 맞춤형 과정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직업교육훈련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은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www.sejongsaeil.com)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다음 온라인(sjsi0603@daum.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044-863-8219)로 문의하면 된다.

오정섭 세종시 여성가족과장은 “노동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여성들의 자신감 회복과 재취업 지원을 위해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고용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상담 서비스, 재직여성의 고용유지를 위한 고충상담 서비스, 노무컨설팅, 직장 내 동아리 활동 지원 등 경력단절여성 등을 위한 취업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