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교폭력 예방교육 현장지원단 22명 위촉
세종교육청, 학교폭력 예방교육 현장지원단 22명 위촉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4.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별 특성 반영 교육과정 연계 학교폭력 예방 상담
학교 교직원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수 지원
세종시 학교폭력 예방교육 현장지원단이 비대면·대면 방식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 학교폭력 예방교육 현장지원단이 비대면·대면 방식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폭력 근절과 예방 교육 강화를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현장지원단’을 구성·위촉해 현장중심의 학교폭력 예방에 나선다.

세종교육청은 학생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관련 전문성을 갖춘 세종시 초·중등 교원 22명을 ‘학교폭력 예방교육 현장지원단’으로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원단은 세종시 99개교 초·중·고등학교의 학교담당자, 교육과정 담당자, 학년부장 등을 대상으로 ▲학교·학년별 학교폭력 예방교육 계획 수립 ▲학교폭력 예방계획 운영 과정을 점검 ▲효과성 제고를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수를 지원 등 활동을 한다는 것.

찾아가는 연수는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특징 이해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분석에 따른 예방교육 방안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초기 대응 방법 ▲학교장 자체해결제 이해 ▲관계 중심 생활교육의 필요성 등을 포함해 학교폭력 예방의 전반적인 사항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세종교육청은 모든 교직원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교 공동체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학교 교육력을 키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올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학교 담당자-현장지원단-교육청 담당자 간 멘토링 체제를 구축해 현장 지원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도입·확대하여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모든 초·중·고교에서는 학생들이 자기존중감, 공감능력, 의사소통능력, 감정조절능력, 갈등해결능력 등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키우도록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연간 6차시 이상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