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서성석 이장, 노인들 백신접종 렌터카 비용 쾌척
세종시 서성석 이장, 노인들 백신접종 렌터카 비용 쾌척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판3리 이장, 연동면사무소에 렌터카 빌릴 대여료 100만원 선뜻 기증
“거동 불편한 노인들, 시내버스 타고 먼 길 가는 것 안쓰러워 사비 냈다”
가가호호 방문, 백신 중요성 알려 노인 접종 신청률 100% 달성에 기여
서성석 이장
서성석 이장

만7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노인들이 백신 주사를 맞으러 가는데 타고 갈 렌터카 대여 비용을 기부한 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주인공은 연동면 내판3리 서성석 이장. 서성석 이장은 최근 만 75세 이상 노인들의 예방접종이 시작되자, 과감하게 100만원에 달하는 렌터카 대여 비용을 연동면에 기부했다는 것.

서 이장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 백신 주사를 맞으러 가기 위해 멀리 떨어져 있는 세종시 아름동 소재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까지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을 타고 가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껴 사비를 좀 냈다”고 말했다.

서 이장은 또 지난 3월 17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만75세 이상 노인 예방접종 신청률을 높이기 위해 연동면 가가호호를 방문, 백신의 중요성을 알려 접종 신청·접수율 100%를 달성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연동면은 밝혔다.

황미라 연동면장은 “서성석 이장이 쾌척한 비용으로 되도록 많은 차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알아보고 있는 상태다. 다음주 월요일인 19일쯤부터 렌터카를 빌리는데 기증한 돈을 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성석 이장은 평소에도 연동면 행정사무를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연계하는 역할을 해 온 서 이장은 마을회관에도 초대 이장부터 현재까지 역대 이장 16명의 사진을 게시해 주민들의 애향심을 높이기도 했다는 것이다.

황미라 면장은 “서 이장을 비롯한 다른 이장들의 도움을 통해 관내 2차 접종 예정 노인 485명이 보다 편안하게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