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온코크로스, AI 신약 공동연구 MOU
충남대병원-㈜온코크로스, AI 신약 공동연구 MOU
  • 충남대학교병원
  • 승인 2021.04.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4월 9일(금)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온코크로스(대표 김이랑)와 AI신약개발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AI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개발 ▲연구를 위한 시설·장비·정보의 공동 활용에 관한 사항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공동개최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윤환중 원장은 “신약개발은 최소 10년 이상 긴 개발시간이 소요되고 개발 성공확률도 매우 낮은 것이 현실이었으나, 최근 AI기술을 신약개발에 접목하면서 빠른 신약개발이 가능해졌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풍부한 임상시험 인프라와 빅데이터를 보유한 충남대학교병원이 암 등 중증질환의 AI신약개발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이랑 대표는 “충남대학교병원의 높은 연구수준과 기술정보가 당사의 AI 신약개발 플랫폼 고도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사의 기술이 병원의 연구 및 기술을 한층 더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코크로스는 AI바이오스타트업으로 신약개발과정에 인공지능(AI)기술을 적용, 신약개발에 드는 시간·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을 통해 자체 파이프라인을 개발하였으며, 2020년에는 국내 제약사와 뇌졸중 치료제의 신규 적응증의 신규용도 개발 및 관련 특허실시권 계약을 체결하였고, 국내 AI 신약 개발 회사 최초로 근감소증 신약후보물질에 대한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