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국회의원, 대학생 정책자문단 가동
강준현 국회의원, 대학생 정책자문단 가동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대학생 대상... 16일까지 모집, 29일 발대식 개최
대학생 정책 개발 참여 및 명사특강 등 다양한 경험 제공

강준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세종시을)은 세종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대학생에게 정치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대학생 정책 자문단’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을)대학생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자문단 모집은 세종지역 대학(원)을 다니거나 세종(을)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것.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블로그(https://blog.naver.com/withusone2020)에서 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youbi1218@naver.com) 에게 보내면 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정책자문단은 4월 29일 발대식을 갖고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학생 관련 정책 개발 참여 ▲의정활동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활동 ▲지방의원 및 명사 특강 ▲국회 및 의회 등 유관기관 견학 등 다양한 주제의 팀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강준현 의원은 “대학생들이 직·간접적인 정치 참여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세종을 이끌어갈 미래의 젊은 주체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생들의 지역현안 발굴부터 해결과정 참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을 지역구는 아름·고운·종촌동 등 3개 동과 조치원읍 등 1개 읍, 연기·연서·연동·전의·전동·소정면 등 6개 면 지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