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오세훈 후보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정책 경쟁하라
박영선, 오세훈 후보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정책 경쟁하라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1.03.2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시민연대, 오세훈 후보 확정되면서 세종의사당 건립 재확인 요청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완성 시민연대(이하 ‘행정수도시민연대’)는 23일 오세훈 국민의당,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에게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적극 동참하고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따른 여의도 및 서울의 발전방안에 대해 정책적인 경쟁을 촉구했다.

이날 오전 오세훈 후보가 야권 서울시장후보로 확정됨에 따라 이미 국회세종이전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을 해 온 점을 상기시키면서 박, 오 후보가 선거과정에 이같은 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할 것으로 요청했다.

행정수도시민연대는 “수도권의 인구가 전체 인구의 50%을 돌파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수도권 초집중과 지방 소멸이라는 양극화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강력한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추진이 절박하다”고 지적하면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은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및 국가균형발전을 추동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법 개정안이 상정되지 못해 설계비 확보에도 불구하고 건립 지연이 우려되고 있다며 “박영선, 오세훈 후보는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대한 찬성 입장에서 나아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따른 여의도 및 서울의 발전방안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제시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