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동에 모텔 건설이 웬말이냐"...반대 항의 시위 열어
"보람동에 모텔 건설이 웬말이냐"...반대 항의 시위 열어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3.16 15: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자대표회의·학부모단체 등 24개 단체, 반대성명 내고 세종시청 앞 시위
“교육시설 밀집지역 주택가에 모텔은 어떤 조건 달아도 허가 내주면 안 돼”
세종시 보람초등학교 학부모회를 비롯한 24개 시민단체가 모인 보람동 숙박업소 설치반대 비상대칙위원회는 용도변경 승인 결사 반대를 주장하며 세종시청 앞에서 시위를 했다.

세종시 보람동에 있는 한 집합상가가 관광호텔로 용도변경 승인이 접수된 것과 관련, 인근지역 주민 등 24개 단체가 ‘보람동 숙박업소 설치 반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구성하고 조직적인 반대에 나섰다.

비대위는 16일 오전 11시 세종시청 앞에서 “학교 교육환경을 멍들게 하는 숙박업 설치를 반대한다”는 현수막을 들고 반대성명서를 낭독하면서 입장 관철을 위한 행동에 들어갔다.

보람초등학교 학부모회 등 24개 단체로 구성된 비대위는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동 일원에 ‘제1호 모텔’이 들어선다는 소식을 접하고 세종시민이자 보람동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개탄을 금할 수가 없다”며 “보람동 주민들의 평온한 삶을 영위할 당연한 권리를 박탈하는 ‘숙박업’의 건축승인 신청에 대해 ‘불허가’ 처분을 할 것”을 요청했다.

비대위는 “대상 지역은 학교 밀집지역으로 학원가가 밀집돼 있으며, 수천 세대가 이미 거주하는 주거지 인근으로, 아무리 퇴폐·불건전 숙박시설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관광숙박시설의 승인은 불가하다”고 주장했다.

비대위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동친화도시이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인 세종시의 중심, 시청 바로 맞은 편에 관광숙박시설이 하나 들어서면 우후죽순 비슷한 업종이 들어서게 될 것 아니겠냐”고 반문한 뒤 “우리는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끝까지 반대에 나설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우혹 2021-03-17 16:27:13
숙박업소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주택가 아파트 인접지역내 청소년이 출입하는 지역에 바람피는 불륜남녀 출입하는 대실용 러브호텔을 반대하는 겁니다. 대전시 서구 와 유성구에서 동일 사례가 있었지요.저도 과거 주민대표로 활동하면서 대전시청에서 대전참여자치연대와 함께 기자회견도 하고 길거리 반대서명운동도 했었지요.YTN 둥 중앙언론을 타고 전국뉴스에도 보도되었고 결국 주민이 승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