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파이놀이로 수학과 친구하는 건 어때?
얘들아! 파이놀이로 수학과 친구하는 건 어때?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3.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4일은 ‘파이데이’, 원주율 파이(π)의 근삿값인 3.14에서 착안
여울초, 수학과 친해지는 날 ‘파이데이’ 학년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여울초등학교 학생들이 파이데이 행사(파이 컬러링)에 참여하고 있다.
여울초등학교 학생들이 파이데이 행사(파이 컬러링)에 참여하고 있다.

여울초등학교(교장 정정숙, 이하 여울초)는 15일 교내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과 친해지는 날인 ’파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월 14일 파이데이는 원주율 파이(π)의 근삿값인 3.14에서 착안해 유럽, 미국 등 서유럽을 비롯해 우리나라 곳곳에서도 수학 관련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날이다.

세종시 여울초에서도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여울초 파이데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학년별 수준에 맞게 ▲파이(π) 컬러링 ▲파이데이 4행시 짓기 ▲파이(π) 도미노 박수 ▲내 안의 파이 감각 ▲파이데이 미션쪽지 ▲원주율 암기왕 등 다양한 수학 체험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파이데이에 관한 영상을 시청하며, 파이데이에 대해 알게 되고 행사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수학을 즐기는 경험을 했다.

장수아 학생(3학년)은 “친구들과 함께 파이데이 행사에서 파이 도미노 박수에 도전했는데, 같은 반 친구들과 수학을 통해 더 친해질 수 있어서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학나눔학교 5년차인 여울초에서는 파이데이 행사를 비롯한 수학구조물대회, 수학자율동아리 등 수학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수학을 좋아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계속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