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위탁재배 사업에 지원하세요~
국립세종수목원 위탁재배 사업에 지원하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상생... 2021년 위탁재배 설명회 이틀간 개최
경관 조성 위한 식물, 지역 임농가들에 재배 맡겨
24~26일 접수 "저소득 취약계층‧청년 참여 기대"
23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는 위탁재배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23일까지 이틀간 위탁재배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경청하고 있다.

국립세종수목원이 경관 조성을 위한 식물을 지역 임·농가들을 대상으로 위탁재배한다.

이를 위해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세종시 지역 임‧농가 및 재배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상생을 위한 ‘2021년 위탁재배 사업설명회’를 22일과 23일 이틀간 개최하고 했다고 밝혔다.

위탁재배 사업은 국립세종수목원의 경관 조성을 위한 여름‧가을철 식물을 지역 임‧농가를 대상으로 위탁재배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것이다.

국립세종수목원은 2020년부터 식물 위탁재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감국 증식‧재배관리> 매뉴얼을 발간, 무료로 보급해 지역 농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틀간의 설명회에는 위탁재배 사업의 취지, 배경, 지원서 작성 방법 등이 소개됐다. 지원서 접수는 24일부터 26일까지이다.

설명회에는 세종시 지역 임·농가 대표 및 조경수 재배 관련 단체,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등이 다수 참여했다.

국립세종수목원 김현철 식물양묘실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세종시 지역 임·농가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특히 청년(초보) 및 저소득·취약계층 등 다양한 계층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집합행사 방역지침에 따라 1회 50명에 한해 22일과 23일 이틀간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