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신학기 개학 대비 방역 준비 ‘철저’
세종시교육청, 신학기 개학 대비 방역 준비 ‘철저’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2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내 133개 학교에 488명의 방역 보조 인력 투입
신학기 개학 전 진학·진급 학생 자가진단 재개
등교개학을 5차례 연기한 끝에 지난해 6월 새뜸중학교 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다.
등교개학을 5차례 연기한 끝에 지난해 6월 새뜸중학교 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3월 신학기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를 위한 방역 대비책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교육활동을 지속·확대하는 ‘21학년도 학사 및 교육활동 운영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 등교수업 확대에는 철저한 학교방역이 필수적이다.

 세종시교육청은 18억 5천여만 원을 투입해 488명의 방역 보조 인력을 희망하는 133개 학교에 지원하겠다는 것.

 방역 보조 인력은 학생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방과후 강사, 퇴직교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한 학기 동안 학생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 검사, 급식 지도 등 학교 내 일상 방역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의 학교 유입을 막기 위해 신학기 진학·진급하는 학생들의 변경된 학적을 반영하여 등교 전 자가진단 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발열 검사는 등교 시와 점심 식사 전 매일 2회 실시하고, 돌봄과 방과후학교 참여 학생에 대해서는 정규 수업 마지막 시간에 추가 검사를 실시해 이상 유무를 지속 관찰한다.

 특히 기숙사 보유 학교의 입소생 추가 발열 검사(아침 식사 전, 입실 전), 보호자 숙소 출입 제한 등 기숙사 방역관리를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은 24시간 상황실 운영 하에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학교, 교육부, 방역당국 등과 상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모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온전한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