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건축물 설계공모 심사에 '심사위원 풀' 구성
세종시, 공공건축물 설계공모 심사에 '심사위원 풀' 구성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2.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계획, 조경, 구조·시공, 설비·환경에 207명 선정... 무작위 추첨, 필요 인원 선발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 공공건축물 설계공모 사업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분야별 심사위원단이 구성·운영된다.

시에 따르면 심사위원단은 공공건축물 디자인 심사 과정에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도입·운영해온 제도로, 지난해에는 조치원 전통시장 주차타워 등 6개 공모사업에서 활용됐다.

올해 심사위원단은 전국 각 대학의 관련 전공교수 150명, 건축사 및 기술사협회 등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57명 등 분야별 자격을 갖춘 전문위원 207명으로 구성됐다는 것.

활용 분야는 각 건축물의 용도와 특성을 고려한 심사를 위해 ▲건축계획 ▲구조·시공 ▲설비·환경 ▲조경 등 총 4개 분야로 구분된다.

시는 설계공모대상 사업 추진 시 심사위원단에서 심사위원 후보를 무작위로 추첨해 5∼9인의 심사위원을 선정한다.

선정된 심사위원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건축물을 설계 공모 단계에서부터 참여해 행정수도 세종에 걸맞은 특화된 도시공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기은 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지난해 조치원 전통시장 주차타워 등 6개의 공모사업에 활용했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설계안 선정을 통해 우리시 공공건축물의 품질과 디자인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